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세부 대가족 자유여행 / 필리핀 출국 전 준비 여행코스 환전금액 페소 달러 콘센트 유심

by 깡깡깡꿍3 2024. 1. 12.
반응형

https://maps.app.goo.gl/NMCMAgkCNUDxWBTG7

 

세부 · 필리핀 6000 세부

필리핀 6000 세부

www.google.com

 

 

필리핀 세부 1월 초 대가족 여행 후기를 시작합니다!

12월 스페인을 먼저 다녀왔는데 바로 또 나갔다 와서.. 최근 여행부터 먼저 올려봅니다 ㅎㅎ

 

 

 

1. 여행 일정 짜기

 

일단 대가족이 이동 및 주말 껴서 3박 4일이라 무리한 관광 말고 힐링이 컨셉!!

 

목요일 밤 9시 비행기 출국 및 1박

/ 금요일 호핑투어 1일

/ 토요일 쇼핑 및 야시장 1일

/ 일요일 오전 시내 구경 후 귀국

 

 

2. 항공권 예약

 

1/4 출국 10/31 결제로 약 2달 전 예매

출국 3명은 대구, 3명은 인천 (취소불가1, 취소가능2) 로 아주 다양하게 끊었습니다ㅎㅎ

 

10/25 경 알아봤을 때 요정도 금액이었는데요!

 

하루하루 지날수록 가격이 급격히 상승..

 

다들 갈꺼면 취소가능으로 선택해서라도 빨! 리! 예약하는 게 좋겠어요 ㅠㅠ

 

대구-제주에어 인당 323,000원

/ 인천-아시아나 인당 33만, 37만, 38만

 

귀국 6명 인천-에어아시아

- 취소불가 인당 293,500원 / 취소가능 인당 391,500원

- 수화물 15kg 씩 모두 신청

 

 

무료취소 가능이 귀국 편이 10만 원가량 훨씬 비쌌네요 ㄷㄷ

 

 

 

3. 숙소 예약

 

숙소는 막탄과 세부시티 중 고민하다가 걸어서 시내 투어를 늦게까지 할 것을 생각해 세부시티로 결정!

(이 결정은 결국 밤에 많이 걸어다니기 어려운 필리핀에 대한 misunderstanding이었다는 걸 가서 알았다는,,ㅎㅎ) 이건 추후 호텔 리뷰에서!

 

암튼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수영장 좋은 곳들이 많았지만 60대 부모님께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아

 

가성비 좋다는 몬테벨로 빌라 호텔 3박 예약 -

2인실 3박 약 30만원 * 방 세 개 총 914,076원 (킹베드, 싱글 2개 동일)

 

4. 환전, 카드준비, 유심 등

 

환전은 대략

1. 달러로 모두 준비해 현지에서 페소 환전

2. 큰 은행 가서 거금의 수수료 내고 페소로 모두 환전 3. 트래블 전용 카드에 페소 충전 후 현지에서 atm 인출

등의 방법이 있더라고요.

 

모두 여기저기 찾아다녀야 하거나 혹은 현지에서도 수수료가 많이 들고 등 단체 이동에는 리스크가 너무 많더라고요!! 페소로 다 바꿔가자니 환전수수료 우대가 거의 안 되는 종목이라 수수료가 ㅎㄷㄷ 하고요,,

 

운 좋게도 전 12월 미리 만든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가 있었고 필리핀 페소 환전수수료 무료가 3월까지 연장되어 요 카드를 현지에서 쓰기로 합니다,

 
요거 그랩에 등록해서 미리 이동수단 결제는 현금없이 준비하고요.

 

인터넷만 되면 필요할 때마다 필요한 만큼만 환전수수료 없이 충전 후 카드로 긁으면 돼서 남는 페소도 거의

없고 편리했습니다!!

 

 

6인 여행에 혹시 모를 비상을 대비한 최소 현금 5,000페소만 한국에서 환전하고 (*대구 필리핀 페소 환전은 대구은행 본점, 수성동 대구은행역)

+ 현지 atm 오류 등을 대비한 300달러 미국돈 준비해서 ㄱㄱ

 

 

-> 추후 경비 리뷰에 쓰겠지만 성공적이었어요!! 페소가 가장 좋지만 현지 식당 카드는 안 받아도 미국 달러 받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달러로 다 퉁쳤음

 

 

5. 투어 예약

 

항공 숙박은 2달 전 예약 후 아무것도 안 하고 있다가 출국 이틀 전쯤 투어 예약했고요ㅋㅋㅋ (파워 j지만 단체여행은 나를 내려놓고 가는 ㅎㅎ)

 

호핑투어 업체가 정~~~ 말 많은데 다들 클럽느낌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라 고민 많이 했고요! 어른들 모셔가다 보니 최대한 조용한 곳으로.. 가족단위로 애기들 데리고 많이 간다는 썬마호핑 예약했어요 !!

 

토요일 예약은 다 차서 금요일에 갔으니 주말여행하실 분들은 호핑은 미리미리 하시길,,

 

 

 

인당 93,000원에 호핑 식사 음료 등 모두 포함이고요 썬마투어는무료 마사지 1시간도 제공해 선택하기도 했답니다.만 현지에서 주면 되고 업체에서는 인당100페소인당 100페소로 준비해 오라고 합니다

 

 

6. 그 외

 

유심

 

유심 10기가짜리 5개 20기가 1개 유심스토어에서 구매

(유심 후기 스포 : 이만큼 필요 없음. 인터넷 한국처럼 잘 터지지도 않을뿐더러 와이파이 안 잡고 유튜브 구글맵 등 4일 써도 1.5기가 넉넉)

 

제가 산 게 아니라 금액을 찾아보니 10기가 11,800원 20기가 30,800원 이네요

 

2기가 6,800원 5G 9,800원이니 요정도만 사가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

 

돼지코

 

돼지코 준비해 가라는 글 몇 개 봤는데 그냥 감. 그냥 가도 됩니다

110v 220v 혼용되는 플러그라 한국 꺼로 잘됨.

 

 

먹을 거

 

그 외 컵라면, 소주 유용했던 거 같고 햇반 안 먹었어요

 

 

김치, 고추장은 좋아하거나 느끼한 거 못 드시면 가져가세요

술도 맥주는 별로 안 비싸서 막 사 먹음

 

 

 

출국 3일쯤 전 미리 준비는 이 정도 한 것 같습니다

ㅎㅎ

마지막 출국 직전 신고서 (이트래블 etravel) 작성은 다음 포스팅으로 ㅎㅎ 총총~*.*

 

 

*본 리뷰는 모두 내돈내산 제 돈 주고 경험한 후기입니다*

 

 

#필리핀 #세부 #필리핀여행 #세부여행 #가족여행 #대가족여행

#해외여행준비 #세부여행준비 #세부항공권 #세부비행기금액 #대구세부제주에어 #인천세부아시아나

#세부몬테벨로 #세부시티호텔 #세부여행환전 #세부트래블로그 #세부호핑투어 #필리핀유심 #필리핀돼지코 #필리핀전기 #세부소주

#세계여행 #해외여행 #해외여행코스

 

반응형